BOOKLINE

ICON고객센터

TEL
02-883-4939
FAX
02-876-2006

평   일  12:00~19:00
주말/공휴일  휴무

ICON입금계좌

KB국민은행

예금주 : 주) 베리타스에듀
번호 : 811401-04-243525

ICON배송안내

· 오후 4시 이전 입금

당일 택배 발송
(주문량 증가 및 도서 입고 지연시는 제외)

· 오후 4시 이후 구매

익일 택배 발송

*주말,공휴일 발송 제외

수험뉴스 및 공지

수험뉴스 및 공지

2022학년도 LEET, 내 시험장서 실전연습 ‘우르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08 11:49 조회23회 댓글0건

본문

서울, 부산 등 전국 9개 지구 26개 시행기관 시행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진행…확진자 사전 신청해야

법률저널 제6회 LEET, 전국 5개 지구 9개 시험장서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학년도 로스쿨 입시를 위한 법학적성시험(LEET)의 시험장소가 7일 공고되면서 배정된 시험장에서 실전연습을 하려는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대학의 시험장은 1지망 수험생들의 절반 이상이 희망하는 시험장에 배정되지 않고 중고교 시험장으로 배정됐다. 심지어 일부 수험생들은 1~3지망을 모두 대학 시험장을 신청했지만, 한 곳도 되지 않은 경우도 보였다.

이에 반해 애초 1지망을 중고교로 신청한 수험생들은 대부분 원하는 시험장에 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학 시험장 신청자의 절반 이상이 중고교로 배정되면서 실제 배정된 곳에서 실전연습 하려는 수험생들이 법률저널 LEET 시험장에 몰려들고 있다. 앞으로 남은 두 번 모두 본고사 시험장에서 응시해볼 기회다. 18일 마지막 LEET는 현재 신청자만 약 3천 명에 달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

법률저널은 수험생들이 본시험장에서 실전 연습할 수 있도록 시험장을 최대한 확보, 운영하고 있다. 지방의 시험장도 부산, 대구, 대전의 경우 응시자가 많아 최대한 수용인원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과 수원지구의 경우 지망 순서(1~3지망)에 따라 무작위 배정됐으며 학교별 수용인원에 따라 본인이 지망했던 시험장 외에 배정된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혼란이 없도록 사전에 장소를 꼭 확인해야 한다.

일부 대학교 시험장(건물)의 경우 출입문(정문 등)에서 거리가 떨어져 있으므로 사전에 반드시 시험장 위치를 확인하여 입실 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022학년도 법학적성시험은 전국 9개 지구 26개 시행기관에서 치러진다.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8시 3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매 교시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해야 하며, 준비령(매 교시 시작 5분 전)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입실할 수 없으므로 지각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수험생은 시험 시간 중간에 퇴실할 수 없다.

시험 전일까지 시험장소, 교통편, 이동 소요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특히 코로나10 예방 조치로 인하여 입실이 지체될 것으로 고려하여 시험장에 여유 있게 도착해야 한다.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및 지정 필기구를 지참해야 한다. 시험 중 수험생 본인 확인 여부 확인 시 착용 중인 마스크를 잠시 내려 신분확인 절차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자료: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시험일은 방학 중 일요일이므로 교내‧외 식당을 운영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코로나 예방을 위해 가급적 점심은 도시락을 지참하는 게 좋다.

모든 수험생은 시험 당일 시험장 내에서 마스크 착요, 손소독 및 발열 검사 등 코로나19 대응 수험생 행동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감독관 방역 지침 지도에 불응 시 응시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2차 발열검사 및 문진 후에도 감염의심 여지(발열 37.5℃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가 있는 수험생은 예비시험실에서 분리 응시해야 한다.

감염병예방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확진자, 자가격리 중인 수험생은 배정된 시험장에서 응시가 불가능하며,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에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시험장 휴대 가능한 물품은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는 흑색 필기구, 아날로그 시계다 색볼펜, 형광펜 등은 문제 풀이 시에는 사용 가능하지만, 답안지에는 컴퓨터용 사인펜,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는 흑색 필기구만 사용 가능하다.

시험 중 귀마개는 소음 차단을 위해서 귀에 넣어 사용하는 소형 스펀지 귀마개만 감독관 승인 후에 사용할 수 있다. 시험 중에는 물(투명한 용기에 담긴 생수) 이외 음식물의 섭취를 금하며, 물병은 책상 아래 바닥에 두어야 한다.

3교시 논술 답안지 표지(성명, 수험번호 작성)에는 컴퓨터용 사인펜을 사용해야 한다. 논술 답안지 원고지 답안에는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는 흑색 필기구만을 사용하여 작성해야 하고, 수정할 때는 두 줄을 긋고 수정하거나 원고지 사용법에 따라 교정부호를 사용하여 수정해야 해야 한다. 논술 답안지에는 수정테이프와 수정액을 사용할 수 없다.

논술 답안지는 표지 포함 총 7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번 문항과 2번 문항 답안지가 구분돼 있어 답안지에 인쇄되어 있는 문항 번호를 확인하고 답안을 작성해야 한다.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은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할 수 있다. 문제 및 정답 이의심사를 거쳐 8월 5일 최종 정답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성적은 8월 18일 10시에 공개된다.


자료: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한편, 장학생 선발을 겸하는 제6회 LEET는 11일 서울과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서 온‧오프 동시에 시행된다.

이번 제6회 시험장은 서울의 경우 경기고(수용인원 750명), 성동공고(680명), 송파중(680명), 덕수고(660명), 방이중(500명) 등이다. 지방은 부산(세정고), 대구(대구공업대학), 대전(충남대), 광주(전남대) 등이며, 대구와 대전은 이미 마감됐으며 부산은 시험실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제6회도 장학생 선발을 겸하고 있다. 성적 우수자 장학생은 법률저널 LEET 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7회 모두 응시한 자로, LEET 성적(논술 제외)을 표준점수 평균으로 산정하여 성적순으로 총 18명을 선발하고, 1천5백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면학장학생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의 협찬과 심사로 8명을 선발하고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면학장학생 역시 제3∼제7회 모두 응시한 자로, 성적이 응시자 중 상위 30% 이내에 든 자다.

이번 제14회 성적 우수자 및 면학장학금 수상자는 8월 중 법률저널 홈페이지 공개 및 개별적으로 통지한다. 장학금 수여식은 8월 중순 경 가질 예정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수여식은 취소됐다. 면학장학금 수혜를 희망하는 응시자는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8월 9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우편(등기)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출처 : 법률저널(http://www.lec.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